1,157 0 0 28 1 0 11년전 0

난 공부가 좋아

두점박이는 공부를 통해 친구도 사귀고, 날개의 힘도 기르며 멋진 어른이 되어갔습니다. 하지만 점박이는 공부를 게을리해서 먹이도 제대로 못 잡고, 말도 제대로 못하고, 친구도 사귀지 못하는 불쌍한 어른이 되었지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공부를 한다는 것은 지식을 쌓은 것만을 얘기하는 게 아닙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놀고, 배우고, 싸우고 화해하는 것들이 다 공부이지요. 공부를 통해 지식도 쌓고, 친구들과의 추억도 쌓게 되는 것입니다. 아름답게 쌓은 추억 속에 사랑과 우정이 스며들고, 그 사랑과 우정을 소중하게 가꾸는 법을 터득해 나가는 것도 다 공부랍니다. 그러니까 공부는 살아가는 내내 하는 셈이지요.
두점박이는 공부를 통해 친구도 사귀고, 날개의 힘도 기르며 멋진 어른이 되어갔습니다. 하지만 점박이는 공부를 게을리해서 먹이도 제대로 못 잡고, 말도 제대로 못하고, 친구도 사귀지 못하는 불쌍한 어른이 되었지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공부를 한다는 것은 지식을 쌓은 것만을 얘기하는 게 아닙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놀고, 배우고, 싸우고 화해하는 것들이 다 공부이지요. 공부를 통해 지식도 쌓고, 친구들과의 추억도 쌓게 되는 것입니다.
아름답게 쌓은 추억 속에 사랑과 우정이 스며들고, 그 사랑과 우정을 소중하게 가꾸는 법을 터득해 나가는 것도 다 공부랍니다.
그러니까 공부는 살아가는 내내 하는 셈이지요.
글을 쓰신 이상배 선생님은 충북 괴산에서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셨습니다.
《아동문예》 신인상에 동화 「천년 바람」이, 《월간문학》 신인상에 동화 「엄마 열목어」가 당선되어 동화를 쓰기 시작하셨습니다. 오랫동안 어린이 도서의 기획·편집인으로 일해 오셨고,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지도 교수, 어린이 책 연구소, ‘좋은꿈’의 대표이십니다.
대한민국문학상·한국아동문학상·김동리문학상·한국동화문학상·이주홍문학상·어린이도서상 (기획·편집 부문) 등을 수상하셨습니다.
지으신 책으로는 『꽃이 꾸는 나비 꿈』·『북 치는 소년』·『옛날에 울 아부지가』·『눈물꽃』·『별이 된 오쟁이』·『도깨비 삼시랑』·『아리랑』·『그림책의 세계』 등이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신 이유미 선생님은 ‘행복한 그림 세상’ 회원으로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햇살 따는 아이』가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