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은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입니다. 잠을 자고, 밥을 먹고, 걸어가는 것조차도 습관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므로 습관은 어렸을 때부터 바르게 익혀야 합니다. 어렸을 때 제대로 익히지 못하면 어른이 되어서도 바른 습관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동글이는 어렸을 때부터 이리저리 어지르고 다니는 버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리, 정돈을 제대로 하지 않는 잘못된 습관을 갖게 된 것입니다. 이런 아주 작은 습관 때문에 자신의 보금자리를 잃게 되는 불행을 겪게 됩니다.
습관은 한순간에 고쳐지는 것도, 한순간에 드는 것도 아닙니다. 꾸준한 노력과 반복된 연습을 통해서만이 얻을 수 있습니다.
글을 쓰신 소중애 선생님은 충남 서산 바닷가에서 태어났으며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하셨습니다.
《아동문학평론》에 「엄지병아리」를 추천받아 문단에 나왔으며, 해강아동문학상·중-한 작가상·한국아동문학상·방정환문학상·어린이가 뽑은 작가상·충남문학대상·천안시문화상 등을 받으셨습니다.
한국문인협회 충남지회 천안지부장과 충남지회 부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천안 구성초등학교 선생님으로 근무하고 계십니다.
지으신 책으로는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어린 청춘』·『내 사랑 몽구리 앞짱구』·『아버지의 시계』·『천사와 드래곤』·『햄스터 땡꼴이의 작은 인생 이야기』·『사람을 길들이는 개 쭈꾸리』·『누가 박석모를 고자질했나』 등 아흔 권이 넘는 어린이 책을 펴내셨습니다.
그림을 그리신 강낙규 선생님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셨습니다.
광고 대행사 ‘오리콤’에서 근무하였으며, 1983년 《한국일보》 광고대전에서 대상을 받으셨습니다.
삼성전자·현대자동차·포항제철·신세계·KBS·전경련·국민은행·대한생명·Cannon 등의 기업 광고 일러스트 및 캐릭터를 제작하였고, 한국출판미술협회 공모전 심사 위원을 지냈으며, 오산대·강원대·한양여대 등의 산업미술학과 및 일러스트학과에서 강의를 하셨습니다.
현재 이미지탑(www.imagetop.com) 대표이며, 무지개회 회원, 일본 ORION PRESS Bon Colour Agency 및 대만 중국 Top Photo Agency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웅진·계몽사·삼성출판사·대교·교원·천재교육 등의 그림책이 있으며, 『강낙규 일러스트 7권』· 『강낙규 일러스트 DVD 12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