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7 0 0 34 4 0 9년전 0

기타사슴 제4권

국내최초 본격 '밴드소설'을 지향하는 ‘기타사슴’. 윌리엄스 증후군이라는 선천적 장애를 가진 고등학생 준. 준은 청각을 통해 들려오는 모든 소리에 반응하며 곡을 써내려가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다. 이런 준의 천부적인 능력이 손상되지 않도록 어린 시절부터 멘토가 되어준 보일러 선생. 그에 반해 준을 포함한 전세계 음악천재의 ‘발현’이라는 초감각적 뇌 능력을 연구해 온 뇌신경학 박사 다비드. 음악천재를 지키려는 이와 이용하려는 이 간의 갈등 속에서 주인공 준은 밴드를 결성하고 락페스티벌을 준비하게 된다. 유니크한 작곡능력에 더해 뜻하지 않은 순간 주변인들은 미스테리한 검정색 사슴 실루엣의 준을 목격하는데……. 수세기에 걸쳐 등장하는 음악천재들. 도제화(徒弟化)된 음악에 순응하는 아티스트와 그에 반기를..
국내최초 본격 '밴드소설'을 지향하는 ‘기타사슴’.

윌리엄스 증후군이라는 선천적 장애를 가진 고등학생 준. 준은 청각을 통해 들려오는 모든 소리에 반응하며 곡을 써내려가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다. 이런 준의 천부적인 능력이 손상되지 않도록 어린 시절부터 멘토가 되어준 보일러 선생. 그에 반해 준을 포함한 전세계 음악천재의 ‘발현’이라는 초감각적 뇌 능력을 연구해 온 뇌신경학 박사 다비드. 음악천재를 지키려는 이와 이용하려는 이 간의 갈등 속에서 주인공 준은 밴드를 결성하고 락페스티벌을 준비하게 된다. 유니크한 작곡능력에 더해 뜻하지 않은 순간 주변인들은 미스테리한 검정색 사슴 실루엣의 준을 목격하는데…….

수세기에 걸쳐 등장하는 음악천재들. 도제화(徒弟化)된 음악에 순응하는 아티스트와 그에 반기를 들고 자신만의 음악적 에코를 만들어가는 아티스트의 시작점을 그려보고 싶었습니다. 더해, 아티스트와 대중에게 진정 소중한 음악적 가치는 무엇인가라는 심플한듯 꽤나 난해한 물음을 던집니다.
성균관대학교 동양철학과 졸업. 미국 마이애미대 뮤직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학 석사. 귀국 후 10년 남짓 한국 뮤직비즈니스계에 몸담았다. 쉬이 가버린 시간이 너무나 아까워, 똑부러지는 뭔가를 해내고 싶다는 욕망으로 써내려가기 시작한 글. 어느덧 8년이나 쌓였다. 그리고 그의 인생 첫 똑부러짐을 위해 ‘기타사슴’을 슬그머니 내민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